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home
  2. board
  3. notice

notice

게시판 상세
제목 ▶불량/오배송 교환반품 통합공지
작성자 멜로즈무드CS (ip:)
작성일 2022-07-19
조회수 47669
평점 0점

[멜로즈무드 불량/오배송/배송누락에 대한 안내]


*멜로즈무드에서 상품들은 거래처에서 1차 상품검수 후 입고되며 

저희 배송팀이 다시 한번 꼼꼼히 상품검수를 진행합니다.

그러나 사람이 수작업으로 하는 일이다보니 실수 또는 누락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 부분 고객님께서 너그럽게 이해해주시면 좀 더 발전하는 멜로즈무드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상품을 착용하시기전/텍제거전에 상품을 꼼꼼히 체크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불량/오배송상품이어도 접수기간에 따라 처리가 가능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불량/오배송/배송누락에 대한 교환/반품접수]


멜로즈무드에서는 불량/오배송에 대한 처리를 2차과정을 통해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1차 - 고객님께서 불량이라고 판단해주시는 부분을 사진촬영 해주시면 사진으로 확인

2차 - 멜로즈무드로 상품 도착/확인 후 실제로 불량여부 판단


*불량확인 전 맞교환처리가 불가한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1. 불량/오배송상품을 받으신 경우 발견즉시 고객센터로 불량부분 사진촬영하여 

문의해주시면 빠른 확인안내가 가능합니다.

2.불량/오배송상품으로 교환/반품접수 시 텍제거를 해주실 경우 발송 전/후에 생긴 불량인지 판단이 어렵습니다.

 텍을 제거하지 않은 상태에서 접수해주시면 교환/반품처리가 원활할 수 있습니다.

3.사진촬영이 불가하거나 , 첨부해주시지 않을 경우 멜로즈무드에 도착/확인 후 불량여부 판단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4.사진상으로 1차 불량사유를 확인후,

멜로즈무드쪽으로 상품반송을 해주시면 실물확인후 최종불량확인이 가능합니다.

5. 도착/확인 후 불량사유가 아닌 상품일시 변심사유로 인한 교환/반품으로 적용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불량/오배송 상품에 대한 교환/반품 택배비 안내]


*멜로즈무드 귀책사유시 동일상품 교환/반품 배송비는 무상으로 진행됩니다*


1. 불량/오배송상품으로 인하여 반품요청시 멜로즈무드에서 반품배송비를 부담합니다.

단 , 반품을 하여 초기무료배송비 기준에서 제외되는 고객님은 남은상품 실결제금액 기준에 따라 택배비가 부과됩니다.

*카드/휴대폰결제 시 초기배송비를 결제 하실 경우 택배비 차감이 불가하기에

초기결제배송비가 전체환불처리되어 초기결제배송비는 따로 부과해주셔야 합니다.

2.택배비는 동봉 또는 입금처리만 가능합니다.(무통장결제는 차감가능)

* 택배비 동봉시에는 분실되지 않게 꼼꼼한 포장/동봉 부탁드리며,

상품/도착하여 분실확인 될 경우 고객님께 재부과될 수 있습니다.

*택배비 입금 시에는 아래의 택배비 계좌로   Community - Q&A게시판을 이용하여 

입금확인요청 양식에 맞게 확인문의를 해주셔야 수동입금확인 후 교환/반품처리가 가능합니다.

3. 택배비 결제수단별로 차감 가능여부

*무통장결제/적립금결제 :택배비 차감 후 환불가능

*카드결제 : 택배비 차감 후 환불 불가능

*휴대폰결제/계좌이체 : 택배비 차감 후 환불 불가

(부분취소/당월취소불가일경우 무통장환불 시 차감가능)

4.택배비 요금표




불량교환

불량반품
사유금액사유 
금액


동일상품 새상품으로 교환 시

무료

반품상품 제외금액 7만원 이상

무료

다른상품으로 변심교환 시
(옵션변경도 포함)

3,000원
(제주도/도서산간 지역은 6,000원)
반품상품 제외금액 7만원 미만3,000원
(제주도/도서산간 지역은 6,000원)


♧택배비전용게좌

입금계좌번호 : 131-019-491-691

은행명 : 신용협동조합 (신협)

예금주 : 주식회사 멜로즈무드


 입금확인요청양식

ㅇ 주문번호(부분배송 요청건) 

ㅇ 날짜

ㅇ 입금자명

 (입금해주신 고객님 정보)

ㅇ 금액

ㅇ 멜로즈무드 입금은행명


[ 택배사 신청방법 /주의사항] 


 ▷멜로즈무드는 우체국택배사와 계약하여 협력하고 있습니다.

1. 우체국 택배사 반품접수는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불량/오배송으로 인한 교환/반품 또한 안전한 수거전달을 위해 상담원이 직접 접수하지 않습니다.


① 우체국 우편(반품접수)고객센터 : ☎1588-1300연결 후

누르는 ARS 멘트에 따라 버튼을 눌러주세요

① 우체국 소포EMS접수 1번

② 반품소포접수 1번 

③ 원 등기번호(송장) 13자리 *표 누르기 

④ 착불 신청


2. 교환/반품 시 멜로즈무드로 직접가지고 찾아오시는 경우/퀵배달은 처리가 어렵습니다.

3. 택배사 신청 후 고객님 송장주소지로 기사님이1~2일(주말/공휴일제외)에 수거가 가능합니다.

4. 택배사 반품신청 후에도 수거가 되지 않을 경우 직접 우체국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셔야 합니다.)

5. 편의점/미계약택배 이용 시 보내주실 때 선불로 결제 후 보내주셔야 됩니다.(착불발송 시 금액청구)


<우체국 방문수거접수관련>

신청가능 시간 : 24시간 언제나 (연중무휴)

방문접수 시간 : 09:00 ~ 18:00 (우체국별 운영시간이 상이함) * 토요일, 공휴일은 방문접수 불가

방문절차 : 희망일(시) 방문접수를 원칙으로 하되, 방문접수소포 신청 물량이 많을 경우에는 희망일(시)보다 지연될 수 있음.

방문신청시간 : 천재지변 및 기상악화 등으로 우체국에서 방문접수(픽업)가 지연될 수 있으며,

픽업 지연시 우편고객센터(1588-1300)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사전결제(카드결제)시 반드시 물품을 지정장소(문앞 등)에 두시고, 상자(왼쪽하단)에 수취인을 기재해주세요.



[불량/오배송 상품 확인 시 주의사항]


*불량사유가 될 수 없는 사유에 대해 더 자세한안내는 

공지사항 교환/반품 통합공지안내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멜로즈무드에서 상품들은 거래처에서 1차적으로 상품 검수 후 입고되며 저희 배송팀원들이 다시 한번 꼼꼼히 불량검수를 진행합니다.

2. 멜로즈무드에서 불량검수 후 깨끗한 상태로 투명폴리백에 넣어 포장하여 택배사에 전달합니다.

*수령 후 상품 택배봉투 훼손확인이 되었을 시 지역택배사 이동과정중 날씨영향, 상품간의 마찰로 인해 생긴 점으로 

상품은 정상적이나 택배포장봉투가 훼손되었다는 이유로 불량사유가 될 수 없음을 안내드립니다.

3. 교환이나 환불을 목적으로 한 의도적인 상품 훼손에 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환불목적으로 상품의 고의적훼손으로 확인될 경우 거래처/제작처공장/의류심의위원회 측 심의확인이 가능하며 , 

영업방해, 명예훼손에 대한 법적인처리가 있을 수 있음을 양해부탁드립니다.

*반품 후 소비자의 책임으로 훼손 또는 변형된 상품으로 판명될 경우,

전자상거래법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최근 거짓으로 물건을 받지 못하셨다는 고객님이 종종 계십니다.

이 경우 택배포장 과정이 담겨있는 CCTV를 통해 누락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