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home
  2. community

콜센터 1833-8101

open(mon-fri) pm13:00-pm18:00

break time pm12:00 - pm1:00

sat, sun, holiday off

1:1 문의하기

BANK ACCOUNT

국민 713701-01-447194

신한 140-012-100984

농협 355-0053-8348-43

예금주 : (주)멜로즈무드

RETURN ADDRESS

[교환/반품 주소]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1순환로70 청주우체국

청주우체국 소포실 멜로즈무드회수

우체국 : 1588-1300

FAQ

    • ▶당일 배송되는 상품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오후 3시 이전으로 주문/결제하신 주문 건만 당일 주문 건으로 확인합니다.
      (오후 3시부터 배송 작업 시작)

      ▷재고가 확보되어 있는 상품에 한해서만 당일 배송되며 그 외의 경우는 당일 배송이 어렵습니다.

      ▷상품 코멘트에 표기되어 있는 상품만 단독 주문&배송시작 3시이전으로 주문 시 당일배송이 가능합니다.


      ※ 주문하신 상품 상세페이지에 입고 지연 정보가 없는 상품이 반드시 당일 배송/입고 지연 상품은 아닙니다.
      멜로즈무드는 고객님의 주문/결제 후 거래처로 주문이 들어가므로 당일 배송을 꼭 받으셔야 하는 고객님께서는 고객센터 Q&A 게시판에 문의주셔서 당일 배송이 가능한지 상담사를 통해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결제 → 재고 확보 시 당일 배송 가능 (오후 3시 이전) → 오후 3시 이후 당일 배송 불가

    • ▶멜로즈무드에서 이용하는 택배사는 어떤 택배사인가요?


      ▷멜로즈무드에서 고객님 상품 배송은 CJ대한통운 택배사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CJ대한통운 고객센터 ☎1588-1255

       CJ대한통운 홈페이지 (송장 조회) : https://www.cjlogistics.com/ko/main


    • ▶모델사이즈가 궁금해요


      ★사람마다 체형이 다르기에 고객님 사이즈와 상세사이즈표 확인 후 신중한 구매부탁드립니다.








    • ▶방문 수령/퀵 배달이 가능한가요?


      ▷멜로즈무드는 오프라인 매장이 없어 방문 수령이 불가합니다.
      ▷퀵서비스 배달은 원활한 주문배송/배송 후 교환&반품을 위해 서비스가 불가합니다.

    • ▶상품 수령까지 했는데 구매 적립금은 언제 지급되나요?


      ▷구매 적립금은 모든 고객님이 동일하게 배송 시작일로부터 배송 완료 후 자동으로 7일 후에 지급됩니다.

      고객님 한 분, 한 분의 구매 적립금을 수령 시에 바로 지급해드리고 싶지만

      인력의 한계로 불가하며 구매 후 반품이나 교환 등의 의사표시 기간도 충분히 필요하기 때문에 7일 후 일괄적으로 지급됩니다.


    • ▶후기 적립금은 언제 들어오나요?


      ▷후기 적립금은 1일 2회 지급합니다.
      ▷게시글 확인 후 전일 미확인 후기부터 순차적으로 확인하여 지급을 해드립니다.
      ▷후기 작성 완료 시 바로 지급되지 않는 이유는 후기 적립금을 악용하는 사례가 자주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 후기 적립금 지급 기준을 충족하지 않는 무성의한 후기나 글자 수를 충족하더라도 내용이 없는 후기, 상품 수령 후 시간이 오래 지난 후기,
      구매하지 않은 상품(반품하신 상품 포함)에 대한 후기 등은 적립금이 지급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 ▶후기가 삭제되는 경우가 있나요?


      ▷판매글/광고성글/비방용/스팸정보/반품상품,문의 글 등 구매후기 게시판에 맞지않은 게시글과 회원구매 정보가 확인되지 않은 게시글은 사전 연락없이 임의삭제됩니다.


    • ▶후기 적립금 적립 기준이 무엇인가요?

      ▷멜로즈무드 후기글에 대한 적립금 지급 안내입니다.


      ★후기는 구매하신 상품페이지 하단을 통해서 남겨주세요 / 구매하신 상품과 상품페이지는 동일하게 남겨주세요

      그래야 어떤 상품을 구매하셨는지 알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적립금 지급대상에서 제외되는 점 양해 부탁드려요 !


      1>일반리뷰 : 적립금 : 500point


      ▷상품 수령 후 21일 이내에 50자 이상 정성스럽게 작성한 리뷰

      (ㅎㅎㅎ,ㅋㅋㅋㅋ 등의 글자채우기 리뷰, 상품 2개를 구매하여 똑같은 내용으로 2번 작성된 리뷰는 적립금 지급 불가)


      2>포토리뷰 : 적립금 : 1,000point

      ▷상품 수령 후 21일 이내에 50자 이상 정성스럽게 작성한 리뷰 +  상품을 착용하고 찍은 사진이 첨부 된 리뷰

      ※상품만 찍은사진 지급불가 , 착용컷이 아닌 상품만 찍은 사진과 +글 50자 이상 넘은 리뷰는 500point만 지급됩니다.


      3>지급기준 : 한 주문건당 최대 5,000원까지 지급 가능

      ▷상품 수령 후 21일 이내에 작성한 50자 이상 정성스럽게 작성한 리뷰

      ▷주문건의 총 금액이 3만원이 넘는 리뷰


      4>지급불가

      ▷지급기준 , 일반리뷰,포토리뷰에 충족하지 않은 리뷰

      ▷주문 건 총 상품 금액이 30,000원 미만인 경우, 주문 건 금액이 3만 원 이상이어도 상품 금액이 10,000원 미만인 경우

      (세일상품 ,악세사리 또는 1만원 이하의 상품일 경우는 지급불가 )

      ▷상품 2개를 구매하여 똑같은 글 / 사진으로 2번 작성된 리뷰,ㅎㅎㅎ,ㅋㅋㅋ 등의 글자채우기 리뷰는 적립금 지급 불가
       

      ※일반리뷰 적립금은 1회주문당(1회배송) 한 상품에 한해 적립해드립니다.
       
      ※할인이벤트 상품/품절/세일/반품&환불 상품의 후기글은 적립금 지급대상이 아닙니다.

      ※구매내역이 없으신데 후기를 작성하셔도 적립금 지급대상이 아닙니다.

      ※동일 사진 1장을 각각의 제품후기에 남겨주실 경우 적립금은 1회만 지급됩니다.


    • ▶쿠폰 / 적립금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의 쿠폰함 / 적립금확인하기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등급별 할인은 어떻게 받나요?


      ▷멜로즈무드에서는 고객님의 6개월간 누적된 구매금액에 따라 회원 등급을 부여하여 각각 다른 회원 할인 혜택을 드리고 있습니다. 
      ▷회원 등급별 할인 혜택은 결제 시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할인혜택을 받아 결제하여 주문취소 요청을 할 경우 나머지 금액이 5만원 미만일 시 자동으로 전체취소가 됩니다.

       5만원 이상일 경우 취소하시는 상품 금액에 할인받으신 %금액까지 부분취소가 됩니다.


      ※ 세일, 감사제, 할인 상품 등 구매 시 모든 고객님은 등급별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 ▶쿠폰/ 적립금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이벤트 진행시에는 중복할인적용이 불가하여 적립금/쿠폰 사용 시 확인바랍니다.


      <적립금>


      ▷적립금은 3,000원 이상 보유 & 상품 실결제 금액 30,000원 이상 주문하실 때 자동으로 적립금 사용 항목이 생성됩니다.

      ▷적립금 유효기간은 2년입니다.

      ▷소멸된 적립금은 재복구가 어려우며 , 소멸 시 한달 전 미리 사전공지드립니다.


      <쿠폰>


      ▷쿠폰은 쿠폰별로 사용조건(사용 가능 기한, 최소구매금액 이상 등)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이벤트가 종료될 수 있는 경우가 있어 몇 분-간의 차이로 결제해주셨다고 해도 종료가 된 이벤트는 할인 적용이 불가합니다.

      ▷쿠폰은 취소 환불 요청 시 소멸됩니다.

      ▷쿠폰은 사용조건에 따라 부분취소, 전체취소 (소멸) 처리가 됩니다.


      ※적립금,쿠폰,할인혜택은 중복적용이 불가합니다.

       적립금 환불 요청 시 이 점 유의 바랍니다.


      쿠폰, 적립금 등 기간, 사용금액에 따라 사용이 가능하여 확인 후 원활한 쇼핑 바랍니다.


    • ▶현금영수증(또는 세금계산서)을 발급받고 싶어요.


      현금영수증신청은 전자상거래업 의무발행으로 구매금액 100,000원 이상 시 자동으로 신청됩니다. 
      현금영수증신청은 주문/결제창에서 신청여부에 대해 자동으로 사용체크 항목이 생성됩니다. 
      세금계산서의 경우 사업자 등록증을 기타 문의게시판에 첨부하여 문의를 남겨주시면

      저희 세무담당자가 세금계산서를 발급해드립니다.

      추가주문결제로 인한 현금영수증 신청 시 고객센터 입금/결제문의 Q&A게시판 또는

      콜센터로 문의해주시면 빠른 신청 도와드리겠습니다.
      이미 발행한 현금영수증을 변경할 경우 홈페이지 고객센터[입금/결제문의]Q&A게시판 또는 콜센터로 문의해주시면 안내도와드리겠습니다.
      ▷신청/발행된 현금영수증은 국세청의 사정에 따라 2~5일 후 국세청 사이트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 ▶결제수단 별 환불 처리 방법이 궁금해요.


      ▷각 결제방식마다 처리방법이 다르므로 확인 부탁드립니다.


      ①카드 결제 무통장입금, 적립금 결제 방식은 전체 취소 및 부분 취소가 가능합니다.
      ②휴대폰결제 방식은 당월 취소만 가능, 부분 취소가 불가능하며 배송 전 취소/ 받으신 상품 중 부분적인 반품을 원하시는 경우 상황에 따라 전체 취소 후 재결제 또는 무통장입금으로 환불이 진행됩니다.

      말일 이후에는 취소가 불가하니, 말일에 주문주시는 고객님들께서는 보다 신중한 구매 부탁드릴게요.

      ※ darkvictoty 당사 내 규정이 아닌, 해당 승인업체(모빌리언스)의 규정사항이며, 주문서 작성시 하단 부분에서도 다시 한 번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결제 당월이 지나 휴대폰 결제 취소가 불가피할 경우, 적립금 적립 또는 입금 환불을 원하실 경우, 환불 정산액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③실시간 계좌이체 방식은 고객님이 어느 결제사를 이용했는가에 따라 부분 취소가 가능한 결제사가 있고, 불가능한 결제사가 있습니다. 
      부분 취소 요청을 홈페이지 고객센터 [배송 전 취소/변경] Q&A 게시판을 통해 주시면 빠른 확인 안내드리겠습니다.

      ④적립금결제 시  멜로즈무드 홈페이지에서 포인트형(현금처럼 사용불가)으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 ▶여러 상품을 두세 번에 걸쳐 주문했는데 한 번에 입금해도 되나요?


      ▷두 건 이상의 주문을 한 번에 입금하실 경우 자동 입금확인이 되지 않습니다.


      ▷한 주문서 당 한 번의 결제만 진행해주세요.
       만약 한 번에 입금하셨다면 고객센터 [입금/결제 문의] Q&A 게시판을 통해  입금양식 작성 후 입금확인요청 문의 부탁드립니다.


      <입금확인요청 양식>

      ㅇ 저희 멜로즈무드 은행명 :
      ㅇ 금액 :
      ㅇ 날짜 :
      ㅇ 입금자명 :


    • ▶카드 결제했는데 결제카드사와 할부/수수료에 대해 확인하고 싶어요


      ▷카드 결제된 주문 건의 카드사 정확한 확인은 멜로즈무드에서의 정확한 확인이 불가합니다.
      ▷할부 개월 수/수수료는 멜로즈무드에서 확인이 불가하며 변경/확인 시 카드사에 문의해주셔야 확인이 가능합니다.
      ▷할부 변경 시 전체 취소 후 변경 후 재결제 또는 카드사에 문의해주셔야 합니다.

      ▷카드포인트로 결제 시 사용내역을 확인해드릴 수 없으며 , 취소/반품 후 처리에 대해 확인/재복구가 불가합니다.

    • ▶카드 결제했는데 결제방식을 다른 방식으로 바꾸고 싶어요


      ▷결제가 완료된 주문 건에 대한 결제수단 변경은 불가합니다.
      ▷카드 결제 시 카드사 변경은 불가하여 취소 후 재결제 해주셔야 합니다.


    • ▶입금했는데 주문이 취소되었어요.


      ▷ 무통장입금 결제수단으로 주문 시 주문 후 7일 이내에 입금 결제해주셔야 주문서에 결제 확인이 가능합니다.
      ▷ 입금을 하셨는데도 취소가 된 고객님께서는 아래의 내용으로 확인될 수 있어 홈페이지 고객센터 [입금/결제 문의] Q&A 게시판이나 콜센터(☎1833-8101)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1> 주문자명과 입금자명이 다른 경우 / 입금은행이 다른 경우
      2> 과 임금 또는 부족 입금
      3> 주문서 작성 후 7일이 지나 주문서가 자동 취소된 경우

      ★주문 후 입금하고 바로 취소했는데 환불이 안되는 경우★
      취소 요청은 저희 쪽으로 요청해주셔야 처리가 가능하나 무통장 현금결제 시 주문취소 후 입금을 하신 경우

       꼭 고객센터 [입금/결제 문의] Q&A 게시판이나 콜센터(☎1833-8101)로 입금확인 요청과 환불 요청을 해주셔야 환불이 가능합니다.

      문의하시면 답변으로 자세한 안내드리겠습니다.^^

    • ▶무통장 입금을 했는데, 입금 전으로 확인돼요


      ▷무통장 입금 확인은 입금 자동 확인 시스템이 2시간 주기로 확인합니다.
      고객님이 무통장 입금을 하신 직후 확인이 될 수도 있지만 길게는 4시간 뒤에 확인이 될 수 있습니다.


      ▷입금 후 2~4시간이 지났는데도 확인이 안되실 경우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주문자명과 입금자명이 다른 경우 / 입금은행이 다른 경우
      2> 과 임금 또는 부족 입금
      3> 주문서 작성 후 7일이 지나 주문서가 자동 취소된 경우


      ※이 경우는 홈페이지 고객센터 [입금/결제 문의] Q&A 게시판 또는 콜센터(☎1833-8101)로 문의하시면 확인 후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 ▶결제방법에는 어떤 종류가 있나요?


      ▷결제방법에는 4가지 종류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①무통장입금 : 인터넷뱅킹, 폰뱅킹, 은행 창구 입금 등을 이용하여 현금 잔고의 금액으로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②카드결제(체크카드포함) : 결제 가능한 카드사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여 원하시는 카드사 선택 후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무이자, 카드 할부 결제(수수료/할인)는 각 카드사마다 다르시니 카드사 쪽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③실시간 계좌이체 : 결제 과정에서 고객님의 은행 계좌로부터 바로 결제금액이 인출되는 방식으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④휴대폰결제 : 휴대폰으로 승인번호를 받고 그 승인번호를 웹상에 입력하여 결제하는 후불제 방식으로, 결제금액은 익월 휴대폰 요금에 부과되어 청구됩니다.
      ⑤적립금 결제 : 주문 시 결제예정금액 적립금 부분에서 3,000원 이상부터 보유한 금액만큼 사용하며, 구매하시려는 상품 금액이 3만원 이상일 경우 결제가 가능합니다.

      *적립금,쿠폰,할인혜택은 중복적용이 불가합니다.


    • ▶교환/반품을 하고 싶어요

      ▷멜로즈무드의 교환/반품 절차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텍제거 시 교환/반품 불가합니다.

      접수기간 : 상품 수령 후 7일 이내(주말&공휴일포함)에 고객센터 [배송 후교환문의/반품문의]Q&A게시판(반품양식작성)이나 

      콜센터(☎1833-8101)로 배송 후 교환문의 또는 반품문의 선택하여 양식 작성(접수)


      ※아래의 내용 번호순 그대로 진행해주시면 정확하게 접수처리가 가능합니다.


      1> 상품 수령 후 7일 이내에 고객센터 [배송 후 교환문의/반품 문의] Q&A 게시판이나 콜센터(☎1833-8101)로 접수 신청을 합니다.
      -Q&A 게시판을 이용하시면 정확한 접수가 가능하여 가급적이면 Q&A 게시판 [배송 후 교환문의/반품 문의] 선택 후 양식 작성을 권해드립니다.
      (전자상거래 법에 의거하여 교환/반품 접수는 수령일로부터 7일)


      2>받으셨던 상품을 보내드린 그대로 포장하여(텍이 보존되어 있는 새 상품 상태), 원래 보장되어 있는 투명 비닐(바코드도 그대로 남겨주세요)에 택배비와 함께 꼼꼼히 포장합니다.

      -상품 포장 시 오염,훼손 등이 되지 않게 꼼꼼하게 포장해주셔야 되며,택배비 동봉하여 분실로 확인될 경우 고객님께 다시 한번 택배비가 부과되기에 꼼꼼하게 포장해주셔야 원활한 교환/반품이 가능합니다.


      3> cj대한통운 고객센터(☎1588-1255) 이용하셔서 직접 반품 접수를 해주세요
       * 전화접수 >1번 (반품) > 운송장 번호 *  (별표) 입력  > 받은 주소지 확인  > #착불/송장번호를 모르실 경우 상담원 연결*

      -편의점/CJ대한통운(미계약)/타 택배 이용 시에는 꼭 선불로 결제해주셔야 합니다.
       (착불로 발송하실 경우 해당 금액 청구)


      ★멜로즈 무드 반품 주소지 : [28630]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산남로 71 (산남동) 성지 빌딩 4층 멜로즈무드

      4> 택배기사가 택배 수령 후 멜로즈 무드 사무실에 도착한 뒤 1-3일 내에 고객님의 교환/반품 접수 처리가 완료됩니다.

      ※수령 후 주말 공휴일 제외 7일 이내에 도착해야 처리가 가능합니다.


      ※교환/반품 택배사 신청은 원활 한 수거 전달과 안전을 위해 상담원이 직접 접수하지 않습니다.
      (교환/반품 시 멜로즈무드로 직접 가지고 찾아오시는 경우 처리가 어렵습니다.)


    • ▶부분 배송받은 상품 교환&반품하려고 하는데 나머지 상품은 아직 못 받았어요

      ▷부분배송주문건은 나중에 배송처리된 상품 수령 후 확인하여 합교환&반품처리가 가능합니다.
      ▷부분배송된 상품 교환&반품 시 수령 후 7일 이내에 먼저 고객센터로 부분 교환/반품접수 후 나머지 상품 수령&빠른 확인하여 받으신 당일 고객센터로 교환/반품접수 도와주셔야 처리가 가능합니다.
      ▷부분배송 상품 교환/반품 시 착용흔적(디퓨져향기,집안 냄새등)이 발생되지 않게 보내드린 그대로 포장 해주셔야 추후에 문제가 발생되지 않습니다.



      부분 상품 수령 →7일 이내 고객센터 또는Q&A게시판으로 접수 →상품 받은 그대로 포장 →나머지 상품 수령 →받은 당일 고객센터 또는 Q&A 게시판으로 최종 접수 →상품 전체 포장 →택배사 신청 →기사님 전달


      ※주문건이 부분배송처리가 되어 나머지 상품까지 수령 후 CJ대한통운 택배사 신청 시 마지막 상품을 받은 송장번호 확인 후 모두 합포장하여 택배사에 신청하여 보내주셔야 됩니다.

      (두가지 송장번호를 모두 각각 신청할 경우 택배비는 3,000원씩 각각  부과되는 점 유의바랍니다.)


    • ▶교환/반품 상품을 CJ대한통운이 아닌 편의점 택배 또는 타 택배로 보내고 싶어요.


      ▷고객님의 편의를 위해 CJ대한통운을 제외한 다른 택배사를 통한 교환/반품도 가능합니다. 
      다만 멜로즈무드는 CJ대한통운과 배송 계약이 되어 있는 관계로 편의점 택배 / 타 택배로 보내실 경우는 고객님께서 선불로 택배를 보내주셔야 합니다.

      ▷ CJ대한통운 택배는 계약택배 요금으로 적용되지만,편의점 택배 / 타택배의 경우 3,000원 이상의 배송비가 책정됩니다. 
      따라서 편의점 택배 / 타 택배를 통해 착불로 교환/반품을 보내실 경우 저희가 착불 택배비 금액을 지불한 만큼 고객님께서 저희 쪽으로 입금해주시면 됩니다. 

      (현금결제의 경우 자동차감)


      ▷고객님께서 따로 계약된 cj대한통운택배사로 보내주실 경우 꼭 신용상태가 아닌 선불로 보내주셔야 멜로즈무드로 도착 시 바로 선불확인이 가능하여 이 점 참고 바랍니다.

      (선불로 택배비지불을 하고 보내주셨다 하더라도 도착 시 신용으로 확인될 경우 착불로 확인되어 택배비부과 안내를 드릴 수 있습니다.)


      ▷입금 시 아래의 택배비관련 자주하는 질문을 확인해주세요!

      ★멜로즈무드 반품 주소지 : [28630]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산남로 71 (산남동) 성지 빌딩 4층 멜로즈무드


    • ▶교환/반품 시 택배비는 어떻게 하나요?


      ▷단순 변심으로 인한 처리의 경우 배송비는 고객님께서 부담해주셔야 합니다.
      -택배비는 동봉이나 입금으로만 처리가 가능합니다. (현금결제는 차감 가능)


      <택배비 요금표>


      교환/반품사유배송비 부과
      교환

      단순변심

      6,000원 왕복배송비
      (제주도특별/산간지역은 12,000원)


      불량상품
      (동일새상품 교환 시)

      무료

      불량상품
      (다른상품/옵션으로 변심교환 시)

      3,000원 교환배송비
      (제주도특별/산간지역은 6,000원)

      일반상품 변심반품


      단순변심
      반품상품을 제외한 나머지 상품 실결제금액이
      7만원 이상인 경우

      변심3,000원 반품배송비
      (제주도특별/산간지역은 6,000원)

      단순변심
      반품상품을 제외한 나머지 상품 실결제금액이
      7만원 미만인 경우

      6,000원
      초기무료배송비+반품배송비
      (제주도특별/산간지역은 12,000원)

      불량상품 변심반품

      불량상품
      반품상품을 제외한 나머지 상품 실결제금액이
      7만원 이상인 경우

      무료

      불량상품
      반품상품을 제외한 나머지 상품 실결제금액이
      7만원 미만인 경우

       3,000원 초기무료배송비



                                               

      ★택배비 동봉 시 분실이 되지 않게 상품과 함께 꼼꼼하게 동봉 부탁드립니다.
      단 배송 과정 중 분실로 인하여는 고객님의 책임으로 최대한 꼼꼼한 포장 부탁드립니다.
      (분실 확인될 경우 택배비는 고객님께 한 번 더 부과)

      ★택배비 입금 시 입금 후 저희 쪽으로 입금내역 확인 요청, 홈페이지 [입금/결제 문의] Q&A 게시판으로 아래 양식 그대로 작성 도와주셔야 정확하게 확인 후 교환&반품 처리가 가능합니다. 



      ♧택배비전용게좌

      입금계좌번호 : 131-019-491-691

      은행명 : 신용협동조합 (신협)

      예금주 : 주식회사 멜로즈무드


       입금확인요청양식

      ㅇ 주문번호(교환/반품건) 

      ㅇ 날짜

      ㅇ 입금자명

       (입금해주신 고객님 정보)

      ㅇ 금액

      ㅇ 멜로즈무드 입금은행명








    • ▶교환/반품이 안 되는 경우가 있나요?


      ※멜로즈무드는 전자상거래법에 의거하여 교환/반품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전자상거래법에 의거하여 교환&반품접수가 수령 후 7일이 경과된 경우 (불량상품 포함)
       - 전자상거래법 제 17조 및 약관 26 조
      ▷ 소비자의 책임있는 사유로 상품이 멸실/훼손된 경우 (단,확인을 위한 포장 훼손제외)
      ▷ 소비자의 사용/소비에 의해 상품들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인위적으로 상품을 손상시킨 경우 (세탁, 훼손, 수선,냄새, 오염 등)
      ▷ 시간의 경과에 의해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들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불량상품 포함)
      ▷ 판매/생산 방식의 특성상, 교환/반품 시 판매자에게 회복할 수 없는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주문접수 후 개별생산, 맞춤제작 등)
      ▷ 착용(착화)전 오염이되지 않은 실내에서 미리 불량체크를 하지 않고 착용(착화) 후 발견된 불량일 경우
      ▷신발의 디자인이나 소재, 개개인의 발모양 ( 발볼, 발등 높이 등)으로 인한
      발에 물집이 생기는 경우, 고객님 발에 맞지 않는 경우등
      ▷ 레깅스, 스타킹, 양말, 속옷 등과 같이 시험착용만으로도 상품의 가치가 감소하는상품
      (신축성이 좋거나 늘어나는 소재 포함)
      ▷고객 주문 내용에 따라 제작되는 신발(부츠 포함) ,핸드메이드 맞춤 의류, 액세서리 등
      ▷불량 오배송 된 상품이라도 착용 및 택 제거, 세탁 수선한 상품은 처리가 불가합니다.
      ▷패턴,나염 등의 디자인 특성상 대창적이지 않으며 일정하지 않을 수 있으니 불량 사유가 되지 않습니다.
      ▷린넨&마소재상품의 잡사는 원단으로 인해 생기는 잡사로 불량사유가 되지 않습니다.
      ▷상품 중 까슬거리는 촉감(린넨,마소재 니트류 등)은 소재특성상 생기는 부분으로 불량사유가 되지 않습니다.
      ▷상품의 색상은 각각의 모니터 사양과 해상도, 조명에 따라 실제색상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착용 사진은 빛 보정/조명에 의하여 컬러감이 다소 다르게 표현될 수 있으니 하단의 디테일 컷으로 컬러 확인 부탁드립니다.
      ▷같은 상품이어도 제작방법에 따라  (수작업) 0.5~1cm까지 차이가 있을 수 있는 점으로 약간의 차이는 불량사유가 될 지 않습니다.
      ▷대량 생산시 발생할 수 있는 미흡한 마감처리부분 (미세한 스크래치, 실밥, 본드자국, 박음질, 초크자국, 냄새 등)은 불량 사유가 될 수 없습니다.
      ▷새 제품의 경우 지퍼부분이 부드럽지 않을 수 있으나 착용하시다보면 유연해지므로, 지퍼의 뻑뻑함은 불량 사유가 될 수 없습니다.
      ▷퍼 제품의 경우 눌려진 상태로 포장되어 배송되므로 손질 전 눌림 현상은 불량 사유가 될 수 없습니다.
      ▷천연 퍼 , 털로 제작되는 제품은 원자재 특성상 제품마다 색상이 모두 일정하지 않을 수 있으며, 털날림&털빠짐 등은 불량 사유가 될 수 없습니다.
      ▷바지 상품에서 돌멩이, 모래가 발견될 경우
      워싱의 방법에는 물 워싱, 약품 워싱, 모래 워싱 등 여러 종류가 있는데 이렇게 제품의 디테일을 가미하고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 모래 같은 알갱이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이는 불량 제품이 아닌 제품을 만드는 과정에서 워싱 돌이 주머니에 들어가게 된 경우로 불량 사유가 될 수없습니다.


       이 경우는 교환/반품이 불가합니다.


    • ▶CJ대한통운 반품 접수는 어떻게 하나요?


      ▷교환/반품 택배접수는 원할한 수거전달과 안전을 위해 상담원이 직접 접수하지 않습니다.


      CJ대한통운 반품 접수는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1> 1588-1255(CJ대한통운 택배)고객센터로 전화
      2> 반품접수 (1번)
      3> 반품택배 예약 접수(1번)
      4> 저희가 보내드린 운송장번호 누르고 *버튼 입력
      5> 본인확인
      6> 받으신 주소지로 방문 확인
      7> 착불 선택


      ▷CJ대한통운 접수 시 인터넷예약접수는 접수자가 몰릴 경우 반품예약접수가 불가할 수 있어 위 방법을 참고하여 CJ대한통운 고객센터(☎1588-1255)로 접수 부탁드립니다,




    • ▶교환/반품 신청한 상품이 멜로즈무드에 도착했다는 택배사 문자를 받았는데 왜 처리가 안되고 있나요?


      ※멜로즈무드 환불 처리 기간은 순차적으로 진행되기에 주말&공휴일 제외 2~3일 정도 소요됩니다.


      ▷반품상품은 CJ대한통운으로부터 발송완료 문자를 받으신 후 1~3일(주말&공휴일제외)정도 이후에 멜로즈무드에 도착합니다.(택배사사정에 따라 지연될 수 있음)
      ▷주말&공휴일은 휴무로 토요일 도착 확인이 된 반품 건은 월요일에 저희 쪽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평일도착 반품 건은 당일 처리)
      ▷반품 상품 확인 후 택배비 미동봉 시 보류 처리되며 미동봉 택배비 관련 안내는 개별적으로 문자안내드립니다.(도착 당일에만 안내)
      ▷택배비 동봉의 경우 따로 안내 없이 환불 접수가 되며 환불 접수 후 환불 처리는 주말&공휴일 제외 2~3일 정도 소요됩니다.
      도착 확인이 되었으나 환불을 받지 못하신 경우는 환불 처리 기간이 소요되는 되어 기간 양해 부탁드립니다.
      ▷환불 처리는 주문 건 결제수단으로 처리가 됩니다.



    • ▶불량/오배송 상품의 맞교환은 되나요?

      ▷맞교환 시 회수와 배송이 동시에 이루어지만 간혹 상품이 분실되는 경우가 있어 멜로즈무드는 맞교환서비스를 진행하지 않습니다.
       교환은 상품 입고 후 진행이 되며 약 7일정도의 기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불량/오배송 상품인데 왜 교환/반품 배송비를 내야 하나요?


      ▷불량 또는 오배송으로 인한 교환의 경우 왕복배송비를 멜로즈무드에서 부담합니다.

      타 상품으로 교환 및 옵션 변경을 하실 경우 고객님의 변심에 의한 요청에 해당하며

       반송 택배비에 대해서는 멜로즈무드에서 부담하지만 다시 받으실 배송비는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불량상품 반품 또는 불량상품 제외 나머지 상품 변심 교환&반품하실 경우에도 고객님의 변심에 의한 요청에 해당하여 

       반품 택배비에 대해서는 멜로즈 무드에서 부담하지만 초기 무료배송 기준에서 제외되시는 고객님은 초기 배송비 3.000원을 동봉/입금해주셔야 됩니다. 
      (초기 배송비를 결제하신 고객님 또한 부분 취소불가한 결제의 경우 전체 환불이 되어 초기 배송비가 부과됩니다.)


    • ▶불량 / 다른 상품을 받았어요. 교환/반품해주세요


      ▷불량/오배송 상품을 받으신 경우 발견 즉시 고객센터 [배송 후 교환문의/반품 문의] Q&A 게시판으로 불량/와 배송 상품 정확하게 사진 촬영하여 남겨주시면 확인 후 빠른 안내 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

      ①불량/오배송 건 또한 수령 후 텍이 보존되어 있는 그대로  접수해주셔야 처리가 가능합니다.
      ②접수기간이 지나 불량 건 발견 시 텍을 제거하지 않은 상태에서 저희가 보내드린 그대로 포장이 가능하여야 합니다.
      ③저희 쪽으로 발송전에 불량/와 배송 상품 사진 확인이 되지 않았을 경우 저희 쪽에서 생긴 불량 건으로 판단이 불가하여

       전체 택배비가 부과될 수 있기에 문제가 생기지 않게 저희 쪽으로 보내주시기 전 꼭 사진촬영하여 문의 부탁드립니다.
      ④만약 불량 부분을 사진상으로 확인도와 드렸으나 저희 쪽 도착 & 확인했을 때 불량이라고 판단되지 않을 경우 택배비는 전체고객님 부담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예 :오염이 지워지거나 실밥 같은 부분 제거했을 때 정상인 상품 등)


      ★상품을 착용하시기 전 옷을 꼼꼼히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불량상품임에도 착용을 하시고 외출을 하시거나 장기간 착용하신 경우 교환&반품이 불가합니다.(텍 제거 포함)
      ※상품을 세탁하거나 수선한 뒤엔 교환&반품이 불가합니다.


      ▷텍제거 ,착용 후에 불량건으로 접수하실 경우 저희쪽에서 생긴 불량인지 , 고객님 착용중에 생긴 불량인지 판단해드리기 어렵습니다.
      ▷착용 후 불량건으로 접수 시 교환/반품은 불가하나 고객님 택배비 부과 후 A/S가능 상품은 A/S처리까지만 가능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착용 중에 생긴 불량도 포함)
      (원단 박음질불량,제작불량,사이즈 불량 등의 경우 제작 불량으로 인해 교환처리까지만 가능)

      최근 거짓으로 물건을 받지 못하셨다는 고객님이 종종 계십니다.
      이 경우 택배 포장 과정이 담겨있는 CCTV를 통해 누락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부도덕한 행위는 하지 않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점 유의해주세요!!


    • ▶환불된 금액이 적게 들어온 것 같아요.


      ▷고객님 주문 건이 무통장 결제의 경우 (차감가능 결제수단)
      ▷고객님 주문 시 ~얼마 이상으로 사용한 적립금, 쿠폰, 할인 등이 금액에 따라 부분 취소/전체 취소가 된 경우


      위 내용에 해당 되지 않을 경우 홈페이지 고객센터 Q&A게시판 또는 콜센터(☎1833-8101)로 문의주시면 빠른 확인 도와드리겠습니다.


      ※멜로즈무드의 환불 절차는 전산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금액적인 실수가 발생하지 않아 처음 결제된 금액과 사용해주신 할인 혜택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 ▶반품 시 환불은 어떻게 받나요?


      ▷환불 처리는 고객님께서 처음 주문 결제해주신 결제수단 그래도 환불됩니다.
      ▷카드 결제 시 카드사를 통해 결제가 취소되며, 무통장 입금 시 고객님의 계좌로 다시 환불이 되는 방식입니다.
      단 휴대폰결제는 당월 취소만 가능, 부분 취소는 불가능하여 상황에 따라 전체 취소 후 재결제 또는 당월이 지난 주문 건&부분 취소 시 무통장 환불이 진행됩니다.

      ※ 카드 결제 후 현금으로 환불을 받으실 수는 없습니다.


    • ▶교환/반품을 위해 보낸 상품이 다시 돌아왔어요.


      ▷타 택배 이용하여 멜로즈무드 반품 주소지를 잘못 기재되어 발송될 경우 반송될 수 있습니다.
      ▷교환/반품을 위해 보내신 상품이 저희 교환/반품 가능 기준을 벗어난 상품일 경우 고객님께 착불로 다시 반송을 합니다.

      (반송택배비 제외 다른택배비가 부과될 경우 문자안내 후 보류처리됩니다.)
      ▷보내주신 상품 도착 시 착불로 확인될 경우에는 택배비 요청 안내드리고 반송처리됩니다.

    • ▶주문 건에 상품을 추가로 구매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되나요?


      ▷주문건의 상품이 아직 배송전일 경우 추가 주문 및 무통장 결제를 통해 상품을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 주문을 원하실 경우 오후3시 이전에 고객센터[배송 전 취소/변경 문의] Q&A 게시판 또는 콜센터(☎1833-8101)로 문의하시면 추가 주문 및 결제방법에 대해 상담원이 친절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 배송 전 추가주문의 경우 추가상품의 재고 확보로 인해 배송일정에 변동이 생길 수 있습니다.

    • ▶배송 전 취소 요청을 했는데 택배비가 차감이 되었어요.


      ▷상품 7만 원 이상으로 무료배송 적용 결제 후 부분 취소 요청하여 나머지 금액이 7만원 미만이 될 경우 택배비는 차감 적용됩니다.
      배송 전/후 취소 환불 시 나머지 금액에 따라 택배비가 적용되므로 품절 건 제외한 주문 건은 모두 택배비가 차감이 됩니다.

      ※지연 건은 제작되는 과정에서 불량 문제로 지연이 될 시 거래처 확인 후 바로 카카오톡 알림 안내드리고 있어 지연으로 인한 택배비는 고객님 부담으로 차감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상품이 배송 중이라고 확인되는데 배송지 주소 변경할 수 있을까요?


      ▷상품이 배송중일 경우 이미 송장이 출력되어 택배사에 전달되었기에 배송지 변경이 어려우며

      택배사발송 당일에는 분류작업으로 인해 택배사 확인이 어려워 다음날 해당 택배사로 문의하셔야 합니다.


    • ▶배송 전에 주소지를 변경하고 싶어요.


      ▷배송 전 배송받으실 주소지를 변경하고 싶으신 고객님께서는 배송시작 오전3시 전까지 주문번호와 변경을 원하시는 정확한 주소를 함께 홈페이지 고객센터[배송 전 취소/변경 문의] Q&A 게시판으로 빠른 요청을 해주세요
      ▷변경요청 문의 시 주소지가 정확하게 확인되지 않을 경우 답변으로 안내드리며 주문건 배송은 보류처리되는 점으로 확인 후 빠른 답변 부탁드립니다.
      ▷배송시작 3시 이후, 배송처리가 된 주문건은 고객님께서 직접 CJ대한통운 고객센터(☎1588-1255)로 반품신청 후 저희 쪽으로 재발송&주소지 변경 요청해주셔야 원하시는 주소지로 발송이 가능합니다.


      ▷주문상태가 배송준비중인 경우에도 오후3시 이후로는 배송시작 상태로 고객님의 상품이 이미 포장되어 CJ대한통운으로 전달 된 상태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변경을 원하셔도 이미 발송처리가 되어 주문변경이 불가하며, 출고된 후 변경이 되지 않았다는 이유로 교환/반품을 원하시는 경우 일반 상품의 단순변심 교환/반품으로 택배비가 부과되오니 유의해주세요!

      ※ 콜센터로 요청 시 정확한 변경이 어려울 수 있어 홈페이지 고객센터 [배송 전 취소/변경 문의] Q&A 게시판을 이용 부탁드립니다.


    • ▶배송 전에 상품 옵션을 변경하고 싶어요


      ▷배송 전 상품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오후 3시 전까지 저희 홈페이지 고객센터 [배송 전 취소/변경 문의] Q&A 게시판이나 콜센터(☎1833-8101)로 배송 전 변경 요청을 해주세요.
      ▷변경 요청을 하실 경우 주문번호와 변경을 원하시는 상품의 정확한 이름과 사이즈/색상을 기재해 주십시오.
      Q&A 게시판 문의 시 정확한 옵션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답변으로 안내드리며 주문 건 배송은 보류처리되는 점으로 빠른 답변 부탁드립니다.

      ▷상품 다른상품으로 교환 시 차액이 발생할 경우 차액금은 무통장결제로 입금해주셔야 처리가 가능합니다.

      ▷다른상품으로 교환 시 교환상품이 할인상품일 경우 할인된 금액이 아닌 정상판매가로만 적용이 가능하여 차액금액 그대로 입금해주셔야 됩니다.


      ※차액관련사항 확인은 고객센터 Q&A[입금/결제문의]게시판 또는 콜센터(☎1833-8101)로 문의해주시면 자세하고 정확한 안내드리겠습니다.

      ▷주문 상태가 배송 준비 중인 경우에도 오후3시 이후로는 배송시작 상태로 고객님의 상품이 이미 포장되어 CJ대한통운으로 전달된 상태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변경을 원하셔도 이미 발송처리가 되어 주문변경이 불가하며, 출고된 후 변경이 되지 않았다는 이유로 교환/반품을 원하시는 경우 일반 상품의 단순변심 교환/반품으로 택배비가 부과되오니 유의해주세요.

      ※ 배송 전 변경의 경우 변경 상품의 재고 확보 때문에 배송일정에 변동이 생길 수 있습니다.


    • ▶주문한 상품을 취소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주문취소 시 모든 결제는 홈페이지 고객센터 Q&A 게시판이나 콜센터(☎1833-8101)로 취소 요청해주셔야 처리가 가능합니다.
      ▷취소 요청 시 당일 배송 상품 또는 주문 상품이 입고되어 배송이 가능할 수 있어 배송 시작 3시 이전으로 고객센터 Q&A 게시판이나 콜센터(☎1833-8101)로 취소 요청해주셔야 처리가 가능합니다.


      ▷주문 상태가 배송 준비 중인 경우에도 오후3시 이후로는 배송 시작 상태로 고객님의 상품이 이미 포장되어 CJ대한통운으로 전달된 상태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취소(환불)을 원하셔도 이미 발송처리가 되어 주문 취소가 불가하며, 출고된 후 취소가 되지 않았다는 이유로 교환/반품을 원하시는 경우 일반 상품의 단순변심 교환/반품으로 택배비가 부과되오니 유의해주세요.


      ★각 결제건 환불 처리 기간

      ①카드 결제: 취소 후 카드사에 따라 승인 확인이 2~7일(주말&공휴일 제외)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취소 후 안내받은 기간이 지나도 환불 확인이 안된 경우, 금액이 청구된 경우 해당 카드사에 문의해주셔야 정확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②휴대폰결제 : 휴대폰결제는 취소 가능할 경우 취소(한도 복구)가 0~2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당월에 말 취소 가능, 부분 취소가 불가하여 부분 취소 요청 시 주문 건 전체 취소 후 다시 재 결제해주셔야 처리가 가능합니다.
      (부분 취소 시 상황에 따라 상담원이 주문 건 확인 후 무통장 환불도 가능)
      당월이 지난 주문 건 취소 시 (12월 31주문→1월 1일 취소) 무통장 환불 처리되는 점으로 고객센터 [배송 전 취소&변경 문의]Q&A 게시판으로 취소 양식에 맞게 정확하게 작성 부탁드립니다.


      ③무통장입금 결제 : 무통장 결제는 주문취소는 가능하나 현금 환불 요청 시 고객센터 [배송전 취소&변경문의]Q&A 게시판으로 취소 양식에 맞게 정확하게 작성 부탁드리며,

       취소 접수 후 환불 입금 처리는 주말&공휴일 제외 2~3일정도 기간이 소요됩니다.


    • ▶상품 품절이 되었다는 알림 안내를 받았어요


      ▷재고를 쌓아두고 판매하는 시스템이 아니기 때문에 거래처에 오더 요청 후 다음날부터 입고/품절 여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상품이 지연되었다는 안내를 받았다가 갑자기 품절로 확인될 경우 거래처에서 제작 과정 중 심한 불량 건으로 생산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거래처에 전달받아 빠른 알림 안내를 드리고 있는 점이기에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품절 안내를 받은 후 고객님께서는 번거로우시겠지만 정확한 처리 요청을 고객센터[배송 전 취소/변경 문의] Q&A 게시판 또는 콜센터(☎1833-8101)로 답변 주시면 확인하여 빠른 처리 드리겠습니다.
      저희 쪽에서 임의로 취소처리를 할 수 없기에 요청을 해주셔야 정확한 처리가 가능하며 주문건은 보류처리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배송처리되었다고 알림을 받았는데 멜로즈무드로 다시 반송되었어요.


      ▷발송 처리 후 고객님께 자동으로 카카오톡 안내 (송장 번호,발송된 상품) 알림 드리고 있습니다.
      이후 반송 처리되는 발송건은 고객님 주문 건의 주소지, 휴대폰 번호등 정보 오류로 반송되는 경우에 해당되며
      고객님께서 주문 시 작성한 주소지, 휴대폰 번호 등을 잘못 기재해주셨기에 왕복배송비 5,000원을 지불해주셔야 취소/재발송 처리가 가능합니다.


      ▷멜로즈무드에서 상품 도착&반송 확인이 될 경우 고객님께 개별적으로 연락드리며 부재 시 문자 안내 후 보류 처리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또한 고객님께서 반송된걸 확인하셨을 경우 고객센터 Q&A 게시판이나 콜센터(☎1833-8101)로 택배비 선 입금 후 취소/재발송 요청해주셔야 처리가 가능하여 저희쪽으로 문의 해주시면 자세한 안내드리겠습니다.



    • ▶상품 발송되었다고 알림 안내받았는데 수령은 언제 가능하나요?


      ▷멜로즈무드에서 상품 발송처리 후 CJ대한통운 택배사에 전달하여 고객님 수령까지는 택배사 사정에 따라 1~5(주말&공휴일 제외)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명절, 택배물량 폭주,날씨로 인해 이동 중 지역 택배사 수령이 2일~최대 7일까지 더 지연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cj대한통운 택배 배송은 월~토요일까지 이며 일요일&공휴일은 휴무입니다.(지역택배사에 따라 토요일휴무는 있을 수 있음)
      ▷정확한 배송 수령 확인은 송장번호 조회해주시면 정확하며, cj대한통운 택배사 고객센터(☎1588-1255)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상품을 다 수령하였는데 홈페이지에서는 배송 완료로 안 바뀌어요.


      ▷상품 발송한 날짜로부터 14일 후 자동으로 배송 상태가 바뀐 후 구매 적립금이 자동 지급됩니다. (발송→배송 중1~7일→배송 완료 )
      ▷수령 후 7일까지는 교환&반품이 가능한 기간이므로 구매 적립금 적립이 어려운 점 참고 바랍니다.

      (배송완료처리 후 구매적립금 지급)



    • ▶상품이 발송되었다고 알림이 왔는데 조회할 수 없다고 확인돼요


      ▷상품 발송 처리 후 1-2일 이후부터 정상적인 배송추적이 가능하며, CJ대한통운 전산 시스템 상 발송 알림을 받아보신 당일은 저녁 8시 이후부터 배송추적이 가능합니다.
      ▷송장번호 조회 시 정확한 경로 확인이 어려우실 경우에는 CJ대한통운으로 문의하시면 정확하고 빠른 확인이 가능합니다.
      ▷배송 시작 알림을 받으셨으나 1-2일 이후에도 조회가 되지 않을 경우 발송 후 택배사 전달 과정 중 분실 문제나 다른 문제가 발생하여 상품이 누락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경우 번거로우시겠지만 홈페이지 고객센터 Q&A 게시판 또는 콜센터(☎1833-8101)로 빠르게 연락주시면 저희쪽에서 택배사 + 배송팀 확인 후 빠른 연락드리겠습니다.




    • ▶주문한 상품 중에 못 받은 상품이 있어요


      ★먼저 보내드린 상품 카카오톡알림 내역확인을 부탁드립니다.


      ▷주문서에 빠진 상품이 있다면 실결제금액 7만원 이상 주문하신 고객님들 중, 결제하신 날을 제외한 4일 안에 상품을 받지 못한 고객님은 자동적으로 부분 배송으로 준비된 상품을 먼저 보내드리게 됩니다.
      ▷상품 부분 배송/전체 배송 시 카카오톡 알림으로 보내드린 상품 내역과 송장번호를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부분 배송 상품 수령 후 송장에 기재되어 있는 상품에 수령한 상품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배송 과정에서 실수가 발생하여 고객님의 상품이 일부 누락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누락이 확인되었을 경우 3일 이내에 저희 고객센터 Q&A 게시판이나 콜센터(☎1833-8101)로 문의하시면 상담원이 빠른 확인 도와드리겠습니다.

      ※수령한 날짜보다 훨씬 지나 받지 못하셨다는 분들은 정확한 확인이 불가할 수 있어 수령 후 꼭 상품 내역과 받은 상품이 일치하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 최근 상품이 누락되지 않았는데 허위로 상품을 받지 못했다며 다시 보내달라고 하시는 고객님들이 종종 계십니다.
      수령 후 받으신 상품과, 저희쪽에서 안내드린 발송 알림 상품과 비교 후 1~2일 이내로 누락 접수 부탁드립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하여 멜로즈무드에서는 배송 작업에서 고객님의 상품이 택배 봉투나 박스에 잘 들어가는지 CCTV로 모두 녹화하고 있습니다.
      허위 클레임은 법적 처벌의 대상이 될 수 있다는 점 알려드립니다.


    • ▶주문 건을 각각 결제했는데 합배송 요청하여 택배비를 환불받고 싶어요


      ▷주문 건 상품 합배송은 가능하나 택배비는 적립금지급으로 환불이 가능합니다.
      ※다만 상품 수령하여 7일 이후 고객센터 Q&A 게시판이나 콜센터(☎1833-8101)로 적립금 요청해주셔야 적립이 가능합니다.
      (교환&반품 시 택배비 관련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다른 수단으로는 처리가 어렵습니다.)


      ※자동적인 합배송처리를 원치 않으실 경우 상품을 한꺼번에 주문/결제부탁드립니다.

    • ▶상품 모두 한꺼번에 배송받고 싶어요 (합배송)


      ▷자동적인 부분배송을 원치 않으시는 고객님께서는 주문 후 1일 이내에 고객센터[배송 전 취소/변경 문의] Q&A게시판이나 콜센터(☎1833-8101)로
      합배송요청을 해주시면 모든 상품이 준비된 후 전체배송을 해드립니다.
      ▷주문건 각각 결제 후 합배송 요청 시 택배비는 적립금 환불처리만 가능하며 적립금 요청은 수령 후 7일(주말&공휴일 포함)이 후에 해주셔야 처리가 가능합니다.
      ▷주문건 각각 결제 후 배송정보(주소,휴대폰번호)가 같을 경우 자동 합배송처리 됩니다.

      합배송처리 된 택배비는 적립금환불처리만 가능하며 적립금 요청은 수령 후 7일(주말&공휴일 포함)이 후에 해주셔야 처리가 가능합니다.
      ▷합배송 택배비환불은 반품 시 환불 불가한 점이며 택배비 적립금환불을 원치 않을 시 각각 결제된 주문건 모두 전체취소 후 합주문해주셔야 되는 점 참고 바랍니다.
      ※ 많은 수의 상품을 구매하신 경우 묶음배송을 원할 시, 배송기간이 소요될 수 있다는 점 미리 안내드립니다.



    • ▶준비된 상품 먼저 받고 싶어요 (부분 배송)


      ▷영업일 기준으로 실결제금액 7만원이상 구매 고객 중 결제한 날로부터 4일째까지(주말&공휴일 제외) 모든 상품이 준비되지 않은 고객님의 주문 건은 무료로 부분 배송처리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오후 6시 이후 결제건은 그 다음날을 결제일로 인식합니다.)

      ▷제주도특별지역,도서산간지역은 부분배송이 불가합니다.

      ▷성수기에는 멜로즈무드 내부 상황에 따라 정해진 날짜에 부분배송을 해드리지 못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별도로 먼저 준비된 상품 부분배송 요청 시 배송비3.000원(제주도특별지역,도서산간지역은 6.000원)을 아래의 택배비전용계좌로 선입금하신 뒤 
      배송시작 3시 이전에 부분배송 요청을 주시면 CS상담원이 확인 안내 후 고객님의 주문건 중 가능한 상품부터 부분배송 처리해드립니다.


      ▷택배비는 전용계좌로 입금 후 고객센터 Q&A게시판 또는 콜센터(1833-8101)로 입금확인 요청을 해주셔야 처리가 가능합니다.


      ♧택배비전용게좌

      입금계좌번호 : 131-019-491-691

      은행명 : 신용협동조합 (신협)

      예금주 : 주식회사 멜로즈무드


       입금확인요청양식

      ㅇ 주문번호(교환/반품건) 

      ㅇ 날짜

      ㅇ 입금자명

       (입금해주신 고객님 정보)

      ㅇ 금액

      ㅇ 멜로즈무드 입금은행명





       부분배송을 원치 않으실 경우 결제 후 1일이내로 고객센터 [배송전 취소/변경문의]Q&A게시판이나 콜센터(☎1833-8101)로 빠른요청해주시면 상품 합배송처리 가능합니다.


    • ▶입고 지연 상품은 어떻게 알수있나요?


      ▷멜로즈무드에서는 입고 지연 게시판이 따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고객님이 주문 결제 후 다음 날 기준으로 거래처로부터의 입고가 4일 이상 지연되는 것이 확인된 경우 입고 지연 상품으로 분류됩니다.
      ▷배송 지연 시 입고 확인이 되는 상품은 주문 건 수령자 휴대폰 번호로 카카오톡 알림 안내드리고 있으며
      지연이 되는 상품은 날마다 거래처에 입고 여부 확인을 하여 변동이 생길 시 다시 한번 알림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 ▶주문하고 결제했는데 언제 배송되나요?


      ▷배송은 결제 확인 일로부터 3~7일(영업일기준)정도 소요됩니다.
      ▷재고를 쌓아두고 판매하는 게 아니라 거래처에 오더 요청 후 입고하는 시스템으로 당일 배송처리는 어렵습니다.
      ▷많은 수의 각 거래처와 상품에 따라, 제작 과정/원단 등 다양한 상황에 따라 입고 일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입고 일을 정확하게 예측하기 어려워 확답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조금은 여유 있게 주문을 넣어 주시면 감사드립니다.
      (신발, 가방 상품은 거래처에서 수령 후 발송이 되기 때문에 조금 더 시간이 걸릴 수 있답니다)
      ▷상품은 당일 입고된 수량에 따라 결제 순대로 순차 배송처리됩니다.
      ▷출고 후 택배사 사정에 따라 1~3일(주말&공휴일 제외) 이내에 수령 가능합니다.

      -송장번호 조회부탁드립니다.

      ★ 멜로즈무드의 주문/배송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고객센터 Q&A 게시판을 이용 부탁드립니다.


    • ▶무료배송은 얼마 이상부터 적용되나요?


      ▷멜로즈무드에서 이용하는 계약택배사는 cj대한통운(☎1588-1255)입니다.

      ▷주문건의 상품 실결제금액이 7만원 이상일 경우 무료배송적용이 가능합니다.

      ▷제주도 특별지역,도서산간지역은 7만원 이상 시 편도택배비 6,000원 중 3,000원이 할인 적용됩니다.

      ▷반품 시 금액에 따라 무료배송적용된 택배비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상품 실제 컬러 확인은 모델컷을 보면 되나요?


      ▷상품 컬러 확인은 상세 사이즈 표 컬러 확인이 실제와 거의 흡사하므로 상세 사이즈 표 확인 후 신중한 구매 부탁드립니다.
      ※ 각 화면마다 해상도, 밝기, 등이 달라 약간의 차이점이 있을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멜로즈무드에서 구매할 때 기본 바지 사이즈가 궁금해요!


      ▷멜로즈무드의 바지 상품은 거의 대부분 정사이즈 상품이며 아래의 기본사이즈 안내확인 후 신중한 구매부탁드립니다.


      [기본 사이즈 안내]
      XS - 타이트한 25
      S - 25 ~26
      M - 27 ~28
      L - 29 ~30

      ※자세한 사이즈 측정은 고객님 사이즈와 상세 사이즈 표 비교 확인 & 집에 가지고 계신 바지와 저희 바지 상세 사이즈 비교가 거의 정확합니다.

      ※사람마다 체형이 다르기에 각 상품 상세 사이즈 표 확인 후 신중한 구매 부탁드립니다.

      ★ 바지 밑위 사이즈로 하이웨스트 체크하기!


      기본 골반바지 - ~20
      반하이 웨스트 - 20~25
      하이웨스트 - 25~



    • ▶ 코디된 옷은 업데이트되나요?


      ▷ 같이 코디된 상품은 거의 일주일 이내에 업데이트됩니다.


      ※기간이 지나서도 업데이트되지 않는 상품은 거래처의 상황에 따라 진행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어 고객센터 Q&A 게시판으로 문의하시면 확인 후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 ▶상품 불량 사유가 될 수 없는 경우



      ▷상품 제작 특성상, 소재 등에 따라 불량 사유가 될 수 없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패턴, 나염 등의 디자인 특성상 대칭적이지 않으며 일정하지 않을 수 있으니 불량 사유가 될 수 없습니다.
      2> 린넨&마 소재 상품의 잡사는 원단으로 인해 생기는 잡사로 불량 사유가 되지 않습니다.
      3> 상품 중 까슬거리는 촉감(린넨, 마 소재 니트류 등)은 소재 특성상 생기는 부분으로 불량 사유가 될 수 없습니다.
      4> 상품의 색상은 각각의 모니터 사양과 해상도, 조명에 따라 실제 색상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착용 사진은 빛 보정/조명에 의하여 컬러감이 다소 다르게 표현될 수 있어 불량 사유가 될 수 없습니다.
      ※상품 하단의 디테일 컷으로 컬러 확인 부탁드립니다.
      5> 같은 상품이어도 제작방법에 따라 (수작업) 0.5~1cm까지 차이가 있을 수 있는 점으로 약간의 차이는 불량 사유가 될 수 없습니다.
      6> 대량 생산 시 발생할 수 있는 미흡한 마감 처리 부분 (미세한 스크래치, 실밥, 본드 자국, 박음질, 초크 자국, 냄새 등)은 불량 사유가 될 수 없습니다.
      7> 새 제품의 경우 지퍼 부분이 부드럽지 않을 수 있으나 착용하시다 보면 유연해지므로, 지퍼의 뻑뻑함은 불량 사유가 될 수 없습니다.
      8> 퍼 제품의 경우 눌려진 상태로 포장되어 배송되므로 손질 전 눌림 현상은 불량 사유가 될 수 없습니다.
      9> 천연 퍼, 털로 제작되는 제품은 원자재 특성상 제품마다 색상이 모두 일정하지 않을 수 있으며, 털 날림&털 빠짐 등은 불량 사유가 될 수 없습니다.
      10> 바지 상품에서 돌멩이, 모래가 발견될 경우
      워싱의 방법에는 물 워시, 약품 워싱, 모래 워싱 등 여러 종류가 있는데 이렇게 제품의 디테일을 가미하고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 모래 같은 알갱이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이는 불량 제품이 아닌 제품을 만드는 과정에서 워싱 돌이 주머니에 들어가게 된 경우로 불량 사유가 될 수 없습니다.
      11> 신발의 디자인이나 소재, 개개인의 발 모양 (발볼, 발등 높이 등)으로 인한 발에 물집이 생기는 경우, 고객님 발에 맞지 않는 경우 등 불량 사유가 될 수 없습니다


    • ▶소재마다 세탁하는 방법이 궁금해요


      ※멜로즈무드에서는 상품 원단 보존을 위해 드라이클리닝을 권장해드립니다.

      ▷잘못된 세탁법으로 세탁하여 원단 변형이 생길 시 불량 사유가 될 수 없으므로 꼭 소재별로 세탁방법을 확인하여 정확한 세탁 바랍니다.




      ★ 상품 드라이클리닝, 다림질 주의사항

      드라이클리닝 - 청재킷, 데님, 코트, 무스탕 등 첫 세탁은 원단 보존을 위해 드라이클리닝을 권장 드리고 있습니다.

      데님소재(청자켓, 청바지 등)는 처음에 물 빠짐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착용 전 드라이해주시면 물 빠짐없이 착용 가능하시니 참고해주세요.

      다림질 - 슬랙스, 폴리, 린넨 소재는 원단 특성상 얇은 천에 대고 저온으로 다림질을 해주셔야 원단 손상이 없답니다.


    • ▶구매하고 싶은 상품이 품절되었는데 재입고는 안 되나요?


      ▷품절 상품은 거래처에서 원단 생산이 중단되거나 불량률이 너무 높아 생산을 중단한 부분이 대부분이므로 재입고가 보통 되지 않습니다.
      ▷제작 상품의 경우 고객님들의 많은 요청으로 제작팀에 요청하여 소량씩 재입고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계절에 맞지 않은 상품은 시즌off로 생산이 중단되어 겨울 시즌에도 재생산을 할지 아직 확정되지 않은 상황이라 재입고의 가능성이 굉장히 낮습니다.


      재입고 여부는 고객센터 Q&A게시판을 이용해 주시면 더욱 빠른 답변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