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home
  2. board
  3. notice

notice

게시판 상세
제목 ▶교환/반품통합공지
작성자 멜로즈무드CS (ip:)
작성일 2022-07-19
조회수 49419
평점 0점

[멜로즈무드 교환/반품안내] 


*23년 6월 21일부터 우체국택배로 변경됩니다.

21일 이전 발송된 cj대한통운 발송건에 대한 교환 및 반품 시

택배사 접수는 받아보신 택배사로 반품예약접수 해주셔야 되며,

cj대한통운 반품관련사항은 멜로즈무드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시면 빠른 안내도와드리겠습니다!

(대한통운으로 수령 시 대한통운으로 반품예약접수 ,우체국으로 수령 시 우체국으로 반품예약접수 해주시면됩니다)


▶교환/반품접수 안내

*멜로즈무드의 교환/반품 절차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접수기간 안내


1.상품 수령 후 7일이내(주말&공휴일포함)에 반품의사를 밝혀주셔야 합니다.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 1항)

콜센터 및 Community - Q&A게시판 '배송 후 교환문의/반품문의' 선택 후 접수해주셔야 처리가 가능합니다.

2.발송해드린 송장번호 조회 시 뜨는 배송완료 날짜기준으로 접수기간이 적용됩니다.

3.멜로즈무드 교환/반품 주소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산남로71 성지빌딩 4층 멜로즈무드앞


교환/반품처리과정안내


1. 상품 수령 후 7일이내에 멜로즈무드 고객센터로 접수신청을 합니다.

*Community - Q&A게시판 배송 후 교환문의/반품문의를 이용하시면 정확한 접수와 자세한 답변안내가 가능하여 

가급적이면 Community - Q&A게시판 배송 후 교환문의/반품문의을 이용하시는걸 권해드립니다.

2. 받으셨던 상품을 보내드린 그대로 (텍이 부착되어 있는 새상품 상태)

원래 포장되어 있는 비닐과 박스에 포장합니다.

*구성품분실/훼손,옷걸이미동봉 등 확인될 경우 교환/반품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옷걸이는 청구될 수 있습니다.

*택배비 동봉 시 상품과 함께 꼼꼼한 포장/동봉 부탁드리며 분실확인될 경우 택배비는 고객님께 재부과될 수 있습니다.

3. 우체국 우편(반품접수)고객센터 : ☎1588-1300 누르는 ARS통해 직접 반품예약접수를 해주세요

① 우체국 소포EMS접수 1번

② 반품소포접수 1번 

③ 원 등기번호(송장) 13자리 *표 누르기 

④ 착불 신청


*송장번호를 모르실 경우 멜로즈무드 고객센터 및 상담원연결하여 문의해주셔야 합니다.

*안전한 수거전달을 위해 상담원이 직접 접수하지 않습니다.

4. 택배기사님 수거 후 멜로즈무드에 도착한 뒤 1~3일(영업일)이내에 교환/반품처리가 완료됩니다.

*멜로즈무드 주말/공휴일은 고객센터 OFF 로 토요일에 도착한 교환/반품건은 월요일에 순차적처리됩니다.

*토요일/월요일에 도착한 교환/반품건은 수량이 많을 시 처리가 지연될 수 있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택배비안내


1.단순변심에 의한 교환/반품 시 택배비는 고객님께서 부담해주셔야 됩니다.

2.택배비는 동봉 또는 입금처리만 가능합니다.(무통장결제는 차감가능)

* 택배비 동봉시에는 분실되지 않게 꼼꼼한 포장/동봉 부탁드리며,

상품/도착하여 분실확인 될 경우 고객님께 재부과될 수 있습니다.

*택배비 입금 시에는 아래의 택배비전용계좌로 입금 후  Community - Q&A게시판을 이용하여 

입금확인요청 양식에 맞게 확인문의를 해주셔야 수동입금확인 후 교환/반품처리가 가능합니다.






♧택배비전용게좌

입금계좌번호 : 131-019-491-691

은행명 : 신용협동조합 (신협)

예금주 : 주식회사 멜로즈무드


 입금확인요청양식

ㅇ 주문번호(부분배송 요청건) 

ㅇ 날짜

ㅇ 입금자명

 (입금해주신 고객님 정보)

ㅇ 금액

ㅇ 멜로즈무드 입금은행명


3. 택배비 결제수단별로 차감 가능여부

*무통장결제/적립금결제 :택배비 차감 후 환불가능

*카드결제 : 택배비 차감 후 환불 불가능

*휴대폰결제/계좌이체 : 택배비 차감 후 환불 불가

(부분취소/당월취소불가일경우 무통장환불 시 차감가능)

4. 택배비 요금표


교환/반품사유배송비 부과
교환

단순변심

6,000원 왕복배송비
(제주도특별/산간지역은 12,000원)


불량상품
(동일새상품 교환 시)

무료

불량상품
(다른상품/옵션으로 변심교환 시)

3,000원 교환배송비
(제주도특별/산간지역은 6,000원)

일반상품 변심반품


단순변심
반품상품을 제외한 나머지 상품 실결제금액이
7만원 이상인 경우

변심3,000원 반품배송비
(제주도특별/산간지역은 6,000원)

단순변심
반품상품을 제외한 나머지 상품 실결제금액이
7만원 미만인 경우

6,000원
초기무료배송비+반품배송비
(제주도특별/산간지역은 12,000원)

불량상품 변심반품

불량상품
반품상품을 제외한 나머지 상품 실결제금액이
7만원 이상인 경우

무료

불량상품
반품상품을 제외한 나머지 상품 실결제금액이
7만원 미만인 경우

 3,000원 초기무료배송비
(제주도특별/산간지역은 6,000원)





*카드/휴대폰결제는 초기배송비가 결제된 주문건은 배송비차감이 불가하여 초기배송비까지 전체환불처리됩니다.


[ 부분배송받으신 상품 교환/반품안내] 


부분배송처리된 상품에 대해 고객님의 택배비 절감을 위한 안내이므로 

꼼꼼한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접수기간 안내


부분상품수령 → 7일이내 고객센터로 교환/반품접수 → 상품받은그대로 포장 → 나머지 상품수령 →

 받은당일 고객센터접수 →상품 전체포장 → 택배사 신청(나중에받은송장번호로) → 기사님 전달


1.부분배송상품 또한 교환/반품을 원하실 경우

 상품 수령 후 7일이내(주말&공휴일포함)에 콜센터 1833-8101 

및 Community - Q&A게시판 [배송 후 교환문의/반품문의] 선택 후 

접수해주셔야 처리가 가능합니다.

2. 발송해드린 송장번호 조회 시 뜨는 배송완료 날짜 기준으로 접수기간이 적용됩니다.

3. 부분배송된 상품은 보내드린 그대로 포장해주세요

* 착용흔적이 발생되지 않게 보내드린 그대로 포장해주셔야 추후에 문제가 발생되지 않습니다.

4. 주의사항

* 주문건이 부분배송처리되어 나머지 상품까지 수령 후 합포장하여 

우체국택배 신청 시 마지막상품을 받은 송장번호로 택배사에 신청하여 보내주셔야 됩니다.

*두가지 송장번호를 모두 각각 신청할 경우 택배비는 3,000원씩 각각 부과되는 점 유의바랍니다.


[ 택배사 신청방법 /주의사항 ]


 ▷멜로즈무드는 우체국 택배사(23년 6월 21일기준) 와 계약하여 협력하고 있습니다.

1.우체국 택배사 반품접수는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안전한 수거전달을 위해 상담원이 직접 접수하지 않습니다.


① 우체국 우편(반품접수)고객센터 : ☎1588-1300연결 후

누르는 ARS 멘트에 따라 버튼을 눌러주세요

① 우체국 소포EMS접수 1번

② 반품소포접수 1번 

③ 원 등기번호(송장) 13자리 *표 누르기 

④ 착불 신청


2. 교환/반품 시 멜로즈무드로 직접가지고 찾아오시는 경우/퀵배달은 처리가 어렵습니다.

3. 택배사 신청 후 고객님 송장주소지로 기사님이 1~2일(주말/공휴일제외)에 수거가 가능합니다.

4. 택배사 반품신청 후에도 수거가 되지 않을 경우 직접 우체국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셔야 합니다.)

5. 편의점/미계약택배 이용 시 보내주실 때 선불로 결제 후 보내주셔야 됩니다.(착불발송 시 금액청구)

6. 명절,연휴,물량폭주기간에는 인터넷접수 시 접수가 불가할 수 있기에 

반드시 CJ대한통운 고객센터 ARS연결을 통해 접수부탁드립니다.


,우체국 방문수거접수관련>

신청가능 시간 : 24시간 언제나 (연중무휴)

방문접수 시간 : 09:00 ~ 18:00 (우체국별 운영시간이 상이함) * 토요일, 공휴일은 방문접수 불가

방문절차 : 희망일(시) 방문접수를 원칙으로 하되, 방문접수소포 신청 물량이 많을 경우에는 희망일(시)보다 지연될 수 있음.

방문신청시간 : 천재지변 및 기상악화 등으로 우체국에서 방문접수(픽업)가 지연될 수 있으며,

픽업 지연시 우편고객센터(1588-1300)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사전결제(카드결제)시 반드시 물품을 지정장소(문앞 등)에 두시고, 상자(왼쪽하단)에 수취인을 기재해주세요.


[ 교환/반품 처리안내]


1. 교환/반품상품은 우체국택배사로부터 발송완료 문자&카톡을 받으신 후 1~3일(영업일기준)정도 이후에 멜로즈무드에 도착합니다.

*택배사 이동과정에 따라 지연될 수 있습니다.

2. 주말&공휴일은 CS센터 업무OFF로 토요일 도착 확인이 된 반품건은 

멜로즈무드에서는 월요일에 확인 후 순차처리가 가능합니다. 

*평일 도착 교환/반품건은 교환/반품량에 따라 0~1일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3. 교환/반품상품 확인 후 택배비 미동봉으로 확인될 경우 자동 보류처리되며, 

미동봉 시 택배비는 고객님 휴대폰번호로 개별 입금문자 안내드립니다.

*도착 당일에만 1회 안내드리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4.교환/반품상품 도착 후 택배비 동봉/입금확인이 될 경우 따로 안내없이 교환/반품처리가 진행됩니다.

*반품환불 시 환불처리는 1~3일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5. 환불처리는 결제해주신 수단대로 처리됩니다.

*휴대폰결제/계좌이체는 취소가능여부에 따라 환불방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결제수단대로 환불처리기간이 다를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할인혜택은 나머지 상품금액과 혜택사용조건에 따라 전체취소/부분취소/반환/소멸될 수 있습니다.


<반품 환불기간>

*카드결제/계좌이체/휴대폰결제 : 반품처리 후 환불반영되기까지 영업일기준 3~7일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무통장입금/적립금 : 영업일기준 1~3일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무통장입금결제는 환불정보가 없을 시 반품처리가 보류되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교환/반품이 불가한 경우]


※다음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인터넷쇼핑몰 사업자의 의사에 반(反)해서 주문 취소 및 반품을 할 수 없습니다.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제2항 본문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


1.상품 수령일 기준 7일 이내 반품의사를 밝혀주시고 접수되지 않을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 1항)

2.착용흔적 또는 일부 소비로 상품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집안냄새,오염,찢김,화장품,섬유유연제,향수,착용주름등의 착용흔적)

3.시간이 지나 다시 재판매하기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상품 착용,구성품(옷걸이포함)분실&훼손,라벨,텍을 제거한 경우


*멜로즈무드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전자상거래법 법률에 

따라 전자상거래 및 통신판매 등에 의한 재화 또는 용역의 공정한 거래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고객님들의 소비자권익을 보호하고 원활한 교환/반품을 진행해드립니다.

 

교환/반품처리에 관하여 더 자세한 문의가 있으시다면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시면 친절한 상담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 불량사유가 될 수 없는 경우 ]


1. 패턴,나염,기계로 찍어내는 프린트물등 디자인 특성상 대창적이지 않으며,

 모델착용상품과 일정하지 않을 수 있어 이는 불량사유가 될 수 없습니다.

*스트라이프패턴,플라워패턴,등

2. 상풍 제작과정중에 생길 수 있는 잡사,초크자국,실뭉침,실밥,냄새,구김,미세한스크래치,본드자국 등은 불량사유가 될 수 없습니다.

* 대량생산 시 발생할 수 있는 자연스러운 현상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3. 상품 소재에 따른 까슬거리는 촉감은 사람마다 피부타입의 차이이므로 불량사유가 될 수 없습니다.

4. 데님류, 천연염색으로 제작되는 상품은 물빠짐이 있을 수 있으며 가급적이면 비,물에 닿는걸 유의해주시고

이는 물빠짐이 있을 시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불량사유가 될 수 없습니다.

5. 상품의 컬러는 각각의 모니터와 휴대폰의 사양,해상도,밝기,조명에 따라 실제컬러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컬러확인은 상품페이지 하단의 디테일컷을 확인하시는 걸 추천드리며 ,컬러차이의 불량사유는 불량사유가 될 수 없습니다.

6. 동일 상품이어도 제작자,제작방법에 따라 0.5~2cm까지의 오차가 있을 수 있어 이는 불량사유가 될 수 없습니다.

7. 상품 사이즈 측정 시 사람마다 측정방법(위치)이 다르기에 2~4cm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4cm이하의 오차는 불량사유가 될 수 없습니다.

8. 새 상품의 경우 지퍼부분이 첫착용/사용 시 부드럽지 않을 수 있으며,

착용하시다보면 자연스럽게 유연해지므로, 지퍼의 뻑뻑함,부드럽지 않게 사용됨은 불량사유가 될 수 없습니다.

*콘솔지퍼의 경우 히든지퍼로 지퍼특성상 원단이 끼거나 집히는 현상이 있을 수 있으며 지퍼를 일자로 쭉 펴서 사용해주시면 편하게 착용가능합니다.

9. Fur, 털로 제작되는 상품은 원자재 특성상 상품마다 컬러가 일정하지 않을 수 있으며

털날림& 털빠짐등은 불량사유가 될 수 없습니다.

10. 데님류의 바지 상품에서 돌멩이,모래가 발견될 경우 제작과정중에 생길 수 있는 점으로 불량사유가 될 수 없습니다.

*워싱의 방법에는 물워싱,모래워싱 등 여러종류가 있는데 이렇게 상품의 디테일을 가미하고 퀄리티를 높이기위해 모래같은 알갱이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이는 상품을 제작하는 과정에서 워싱돌이 주머니에 들어가게된 경우로 불량사유가 될 수 없습니다.

11. 신발의 디자인이나 소재로 인해 물집이 생기는 경우 , 발에 맞지 않은 경우 등 불량 사유가 될 수 없습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